본문 바로가기

STYLE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Good-bye~ MICRO DUST

우먼동아일보

2015. 04. 09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Good-bye~ MICRO DUST

두피와 피부는 물론 호흡기까지 위협해 이제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는 미세먼지. 날씨가 따뜻해지자 황사까지 더해져 심각성이 높아지고 있다. 재앙이 된 미세먼지를 스마트하게 극복할 수 있는 궁극의 리스트를 완성했다.


Power Brush
중국에서 날아온 미세먼지는 입자가 작고 중금속 등의 유해 물질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 쉽게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 트러블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완벽한 세안인데, 이때 클렌저의 양을 늘리거나 강하게 문지르면 오히려 피부 장벽을 무너뜨려 피부를 민감하게 만들 수 있다. 최근 출시된 클렌징 디바이스들의 최대 장점은 자극은 최소로 하면서 모공 속까지 완벽하게 딥 클렌징 할 수 있다는 것. 여기에 진동 모션의 마사지 효과까지 덤으로 기대할 수 있다.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Good-bye~ MICRO DUST

1 뉴트로지나 웨이브 소닉 스피닝 파워-클렌저
모공 속 노폐물을 완벽하게 제거하고, 부드러운 진동 마사지로 홈 스파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3만2천원.

2 클라리소닉 아리아
피부 컨디션에 맞춰 3단계로 스피드를 조절할 수 있고 손보다 30배 이상 대기 오염 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효과를 자랑한다. 가격미정.

3 헤라 바이오소닉TM 클렌징 인핸서
피지 분비를 줄이는 동시에 모공의 크기까지 조절하고, 최적의 피부 상태를 완성하여 스킨케어의 흡수를 돕는다. 15만원.



4 크리니크 소닉 퓨리파잉 클렌징 브러쉬
브러시가 일정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이 아니라 음파 진동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노폐물을 완벽하게 제거한다. 14만5천원.

5 토니모리 돌풍 포어 프레쉬 진동 클렌저
분당 1만 번 진동하는 입체 진동으로 모공에 남은 잔여물을 말끔히 씻어내고, 0.07mm의 미세모로 되어 있어 피부 깊숙한 곳까지 클렌징할 수 있다. 2만5천원.

6 메이크온 클렌징 인핸서
피부 속 탄력을 깨워주는 마이크로 모션 진동으로 자극 없이 노폐물을 제거하면서 피부 밀도를 높여준다. 20만원.



Sensitive Cleanser
미세먼지로 인해 이미 트러블이 시작되었다면 피부 컨디션은 극도로 나빠졌다고 할 수 있다. 물론 더 이상 트러블을 진행시키지 않기 위해서는 완벽한 클렌징이 중요하지만, 이런 피부 상태에서는 약간의 자극도 또 다른 트러블이나 심하면 염증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다. 클렌저를 고를 때는 젤, 플루이드, 크림 타입처럼 피부 온도에 녹는 제형을 선택하도록 한다. 클렌징 워터의 경우 평소보다 사용량을 두 배로 늘려 코튼 솜이 피부에 마찰을 주지 않도록 한다.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Good-bye~ MICRO DUST

1 겐조키 크리미 클렌징 크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화이트 로투스 성분으로 즉각적으로 피부를 진정 시키고 마사지한 것처럼 피부를 유연하게 케어한다. 200ml 5만7천원.

2 비오템 비오수르스 퀵 클렌징 워터
마그네슘, 아연, 구리 등의 미네랄 복합물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플랑크톤이 포함되어 진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00ml 3만5천원.

3 오엠 세이지 마사지 클린징 밀크
고대 로마 시대부터 사용된 약초 세이지로 불필요한 피지를 제거하고, 모공 속에 정체된 수분을 배출시켜 얼굴 부기까지 가라

4 샤넬 르 블랑 브라이트닝 트리-페이즈 메이크업 리무버
젤 텍스처가 피부에 닿으면 실크 감촉의 부드러운 오일로 변해 메이크업을 지워내고 피부 속에 흡수된 불순물을 흡착한다. 150ml 7만3천원.



Perfect Form
이중 세안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도 있지만 요즘처럼 미세먼지의 위험 수위가 높은 시기에는 클렌징 후 자극 없는 폼 클렌저로 다시 한 번 모공 속까지 씻어내자.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해서는 손바닥 위에서 물과 충분히 섞어 쫀쫀한 거품 상태를 만들어 피부에 도포하는 편이 좋다. 얼굴 위에 도톰하게 거품을 바른 후 30초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손 끝으로 가볍게 롤링하면 각질 제거는 물론 피부가 가볍게 톤업되는 효과도 있다.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Good-bye~ MICRO DUST

<font color="#333333"><b>온:더바디 라이스테라피 쌀겨 토탈폼</b></font> 미세한 마이크로 사이즈의 쌀겨 파우더가 포함되어 각종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동시에, 각질을 정돈하고 고질적인 블랙헤드까지 완화시킨다. 150g 1만5백원.





Pure Shampooing
미세먼지 속에는 중금속과 수은 등 두피와 만났을 때 지루성 두피염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그 때문에 황사나 미세먼지 수위가 높은 날에는 외출 후 반드시 머리를 감고 물기를 완벽히 말린 후 잠자리에 드는 습관을 들이자. 또 헤어 세럼이나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한 경우에는 모발 사이에 미세먼지가 흡수되기 쉬우므로 두피뿐만 아니라 모발 사이사이까지 손바닥으로 비벼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할 것.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Good-bye~ MICRO DUST

<font color="#333333"><b>오가니스트 내추럴 발효초 샴푸 &amp; 컨디셔너</b></font> 오래전 여성들이 머리카락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헹굼 물에 식초를 떨어뜨려 사용했던 방식을 발전시킨 것으로, 손상된 모발을 부드럽게 하는 동시에 두피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한다. 각 500ml 각 1만4천9백원.





Refresh Body
일반 먼지에 비해 25배 이상 작은 마이크로 입자의 미세 먼지는 얼굴 피부는 물론 목이나 손, 다리, 머리카락 등에도 강력하게 흡착된다. 외출 후에는 곧바로 샤워하는 습관을 들여 피부 사이사이에 스며든 미세먼지를 말끔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디 클렌저를 고를 때는 살균 효과가 있거나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항염 ? 항균 효과가 있는 성분을 체크할 것. 이외에도 홍삼이나 인삼 같은 열을 내는 성분은 피부 면역력을 키워주는 효과가 있다.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Good-bye~ MICRO DUST

1 몰튼브라운 수마 진셍 너리싱 보디 로션
면역력을 키워주는 인삼 뿌리 추출물과 밀 단백질 추출물이 믹스되어 지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결을 부드럽게 가꿔준다. 300ml 4만2천원.

2 꼬달리 제스트 드 비뉴 샤워젤
천연 계면 활성제 역할을 하는 옥수수와 코코넛 추출물, 식물성 글리세린, 퓨어 알로에 베라가 들어있어 이상적인 피부 pH 밸런스를 맞춰준다. 200ml 1만5천원.

3 록시땅 라벤더 오가닉 샤워젤
라벤더 에센셜 오일과 유기농 오렌지 블로섬 플라워 워터가 포함되어 자극 없이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한다. 250ml 3만원.

4 빌리프 딜라이트풀 리후레싱 바디워시
피부 청정 효과가 뛰어나고 트러블을 예방해주는 재스민 꽃 추출물이 포함된 생크림 거품의 보디 클렌저. 250ml 2만2천원.



Smart Moisturizer
세안 후에는 딥 클렌징 효과가 있는 수분 패드로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한다. 최근에는 미세먼지 전용 패드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이런 패드는 각질 제거와 수분 공급은 물론 피부결을 정돈해 모이스처라이저의 흡수를 도와준다. 스킨케어는 미세먼지로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 컨디션을 고려해 수분 강도와 지속력이 뛰어난 모이스처라이저를 선택하면 된다. 또 메이크업 후에는 수시로 워터 미스트를 뿌리고 티슈로 가볍게 눌러 흡수시키자.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Good-bye~ MICRO DUST

1 빌리프 더 트루 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
허브 연고 처방전에서 발전된 수분 폭탄 크림으로 26시간 동안 피부의 메마름 없이 촉촉함이 지속된다. 50ml 3만9천원.

2 쏘내추럴 더스트 오프 쉴드 딥 클리어링 패드
피부 표면의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얇은 보호막 필름을 형성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완벽하게 방어한다. 40매 1만2천원.

3 아베다 아우터 피스 블레미쉬 릴리프 패드
부드러운 각질 제거 패드로 모공의 노폐물을 제거해 블랙헤드의 생성을 차단한다. 50매 4만8천원.



Overcome Dust
아무리 내 몸의 클렌징과 샴푸에 신경 쓴다고 해도 우리 옷과 신발, 소품 등에 달라붙은 미세먼지는 집 안 곳곳에 그대로 남게 된다. 환기를 위해 창문을 열어두는 것 조차 조심스럽다. 방법은 옷과 소품 등의 먼지를 완벽하게 제거하고 바닥과 창가 주변의 미세먼지를 끊임없이 닦아내는 것뿐이다. 또한 실내에서 반려동물을 키울 경우 털과 각종 오염 물질이 위생을 위협할 수도 있다. 다행히 최근에는 하나씩 뽑아서 사용할 수 있는 1회용 티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니 집 안의 미세먼지를 완벽하게 제거한 후 잠자리에 드는 습관을 가지자.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Good-bye~ MICRO DUST

1 Mr. 홈스타 김서림 방지 유리 세정 티슈
천연 유래 성분을 사용한 유리 전용 티슈로 청소 후 물 자국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 자동차 유리, 거울, 쇼윈도 등에 사용한 후에는 김 서림을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10매 3천9백원.

2 Mr. 홈스타 정전기 청소포
이물질을 흡착하기 쉬운 홀 타입 원단으로 미세먼지부터 동물의 털, 사람의 머리카락까지 놀랄만큼 깨끗하게 제거한다. 자극적인 화학 세제나 청소기 없이 정전기만으로 청소가 가능하다. 출시 초기 한정 기획으로 10매를 추가 증정한다. 30매 4천9백원.

3 Mr. 홈스타 안심 ? 항균 물걸레 청소포
방부제 무첨가의 천연 세정 성분으로 99.9% 항균 효과와 도톰한 엠보싱 원단을 자랑한다. 청소용 밀대 사이즈로 제작되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출시 초기 한정 기획으로 10매를 추가 증정한다. 30매 7천5백원.

4 울트라 포밍 스프레이 2X
쫀쫀하고 탱글탱글한 거품형 세제로 오랜 시간 찌든 때, 물때, 비누때를 간편하게 제거하고 유해 세균과 곰팡이 균을 99.9%까지 살균해준다. 욕실과
주방 모든 곳에 사용할 수 있으며, 물청소 후 빠르게 건조되고 오염을 예방하는 기능까지 갖췄다. 500ml 1만2천5백원



기획 · 정수현 프리랜서 | 사진 · 지호영 기자, REX 제공 | 어시스트 · 양수정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