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One Moment Please! 10분이 한 시간처럼 늘어나는 퀵 메이크오버

우먼동아일보

2015. 06. 01

현대 여성의 중요한 미션 중 하나는 언제 어디서나 아무도 눈치채지 못하도록 10분 안에 메이크업을 완벽히 끝내라는 것! ‘어벤저스’의 퀵 실버에게나 가능한 일 같지만 요령만 안다면 좁은 사무실 책상과 자동차 안, 여행지의 낯선 화장실 등 세상 모든 곳을 화장대 삼아 여유 있게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Situation 민낯으로 출근한 월요일 아침
Where 회사 구석
Mission 내추럴 음영 메이크업
Warning 서두르며 덧바르다 과도한 메이크업이 되지 않도록 주의할 것


One Moment Please! 10분이 한 시간처럼 늘어나는 퀵 메이크오버

셔링 포인트 원피스 모조에스핀. 도형 레이어드 이어링, 실버 메탈 브레이슬릿 엠주. 클래식 안경 어쉬by시원아이웨어.


기초가 튼튼해야 긴 근무 시간 동안 메이크업이 유지된다. 먼저 수분 에센스를 얇게 펴 발라 마사지 롤러로 1분간 얼굴을 마사지한다. 바쁜데 웬 롤러? 혈액순환을 촉진해 다음 제품의 흡수율을 높이면 다른 메이크업 없이도 화사한 피부톤이 유지되기 때문! 다음으로 21세기 최고의 발명품인 에어쿠션을 빠르게 두드려 피부톤을 보정한다. 이제 눈가에 음영감을 줄 차례. 쌍꺼풀 라인 가까이 짙은 브라운 섀도를 바르고 새끼손가락으로 문질러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한다. 붓을 이용해 라인을 그리듯 한 번 더 따라 그리면 좀 더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 피치 톤 섀도로 얼굴에 혈색을 더하고 글로스로 자연스런 립을 연출하면 프로페셔널한 오피스 메이크오버 완성!

One Moment Please! 10분이 한 시간처럼 늘어나는 퀵 메이크오버

연핑크 가죽 클러치백 조이그라이슨. 휴대폰 LG G플렉서블. 브라운 사각 프레임 안경 비비안웨스트우드by다리F&S


1 Re:NK 래디언스 피니셔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 개선 3가지 효과를 지닌 3-in-1 피니시 에센스. 매일 아침 반복되는 복잡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단계를 줄여 효율적이다. 50ml 8만9천원.

2 이자녹스 X2D2 화이트 액티브 스팟 코렉터
칙칙한 눈가 피부와 부기를 한 번에 관리하는 마사지 롤러. 에멀션 사용 후 기미와 잡티, 다크서클 부분에 집중적으로 마사지하면 눈가 피부가 맑아지고 부기가 가라앉는다. 15ml 가격미정.



3 보브 캐슬듀 아우라 글로우 블러셔 1호 라라 코랄
미세한 펄 피그먼트가 피부에 은은한 광채를 선사한다. 내장된 퍼프로 양볼을 감싸듯 두드리면 굴곡 없이 자연스런 치크가 완성된다. 3.5g 1만5천원대.

4 겔랑 루즈 G
손바닥 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케이스 안쪽에 거울이 부착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플럼핑 업 효과로 한 번의 터치에도 선명하게 발색되는 것이 특징. 3.5g 6만3천원.

5 Re:NK 블러썸 브리즈 아이섀도우
실용적인 팔레트 구성으로 음영 메이크업부터 스모키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2015년 S/S 시즌 한정으로 출시된 제품. 11.5g 6만원.

6 맥 아이섀도우 에스프레소
뛰어난 발색과 지속력을 가진 싱글 섀도로 소량만 사용해도 깊고 그윽한 음영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1.5g 2만6천원.

7 샤넬 아꾸아뤼미에르 글로스 92 코르셋

강렬한 광채 효과로 꽃잎을 머금은 듯 촉촉한 입술을 연출한다. 립스틱 위에 덧바르면 컬러를 오래 지속시킨다. 6ml 3만9천원.

8 라비다 바이탈 리커버리 BB팩트 IRF35 SPF50 PA+++
미백과 주름, 자외선 차단뿐만 아니라 적외선 차단 기능까지 합쳐진 멀티 크림 팩트. 피지 컨트롤 효과가 뛰어나고 파워셀 에센스 성분이 피부 수분을 지켜줘 여러 번의 수정 메이크업에도 뭉침이 없다. 12g 5만5천원.



Situation 퇴근 후 친구들과 모임 & 파티
Where 약속 장소로 가는 차 안
Mission 반사판 메이크업 만들기
Warning 화려한 밤 조명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광채를 표현할 것


One Moment Please! 10분이 한 시간처럼 늘어나는 퀵 메이크오버

브라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오간자 시스루 블라우스 로켓런치. 미디 길이 레이스 스커트 시슬리. 골드 체인 네크리스, 브레이슬릿 모두 소사이어티오브골든제이. 사각 볼드 링 엠주.


하루 종일 일하느라 번들거리고 칙칙해진 피부에 긴급 처방이 필요하다.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 시간을 줄이려면 아침과는 반대 순서로 진행할 것. 즉, 아이 메이크업을 먼저 수정하고 피부에 손을 대도록 한다. 먼저 브라운 섀도로 그윽한 눈매를 연출하고, 카키빛 섀도를 쌍꺼풀 라인까지 두껍게 발라 그러데이션한다. 이때 섀도는 펄감이 있는 제품을 선택해 조명에 반사되는 것이 밤 모임 분위기와 맞는다. 섀도 대신 펄 파우더나 피그먼트를 덧발라 메탈릭한 분위기를 살려도 좋다. 아이라인은 펜슬 타입 라이너로 속눈썹 사이를 메우고 눈꼬리는 길게 빼 시원하게 연출한다. 풍성한 눈매를 위해 마스카라는 필수! 시간 차를 두고 두 번 정도 덧발라 확실히 컬링한다. 마지막으로 펄 크림을 얼굴 전체에 발라 입체감을 부여하고 에어쿠션으로 마무리하면 조명발 제대로 받는 반사판 메이크업 완성.

One Moment Please! 10분이 한 시간처럼 늘어나는 퀵 메이크오버

원형 프레임 시계 파슬by갤러리어클락. 실버 볼 네크리스, 체인 드롭 이어링, 진주 장식 네크리스 모두 케이트앤켈리. 기하학 패턴 가죽 클러치백 코치. 레오퍼드 패턴 선글라스 카린.


1 조성아22 24아워 레이빔 업 크림
피부에 필요한 5대 영양소를 간직한 광채 크림으로 바르는 즉시 피부에 윤기를 부여해 최대 24시간 동안 지속된다. 15ml 3만8천원.

2 나스 싱글 아이섀도우 말라카
풍부한 색소를 함유한 마이크로 파우더 포뮬러가 발색력을 높인다. 다른 컬러와 블렌딩하거나 물을 섞어 사용하면 더욱 정교한 아이 메이크업이 연출된다. 2.2g 3만5천원.

3 나스 듀얼 인텐시티 아이섀도우 시코락스
빛에 따라 달라지는 시머링 입자가 입체적이고 빛나는 눈동자를 만든다. 깃털처럼 가벼운 텍스처로 부드럽게 그러데이션되는 것이 특징. 더 강렬한 터치를 원할 경우 물과 섞어 사용한다. 1.5g 3만9천원.

4 맥 미네랄라이즈 아이섀도우 어 웨프트 오브 그레이
미네랄 모이스처 성분의 포뮬러가 실크처럼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한다. 그레이 계열로 이뤄진 4가지 컬러는 특별한 날을 위한 스모키 메이크업에 좋다. 2g 6만6천원.

5 맥 프로롱웨어 아이라이너 디파인들리 블랙
펜슬 타입 라이너가 눈매를 한층 또렷하고 정교하게 연출한다. 시간이 지나도 번지지 않는 롱래스팅 기능으로 오래 지속되는 것이 강점. 1.2g 2만6천원.

6 디올 틴트 치크 앤 립글로우 001
블러셔와 립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투인원 틴트로 은은하게 발색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더 자연스럽게 생기를 부여한다. 10ml 5만2천원.

7 키스미 히로인 메이크 볼륨앤컬 마스카라 슈퍼 워터프루프
볼륨 세퍼레이트 파우더가 속눈썹을 한올 한올 코팅해 풍성한 눈매를 연출한다. 물이나 땀에 지워지지 않는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컬링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 6g 1만8천원.

8 VDL 엑스퍼트 컬러 립큐브 EX SPF10 501 에지 파이어
입술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인체공학적 큐브 디자인으로 흔들리는 차 안에서도 완벽한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극소량으로도 고발색되며,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폴리다틴이 입술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단, 한 번 클릭된 내용물은 후진되지 않으니 양을 적절히 조절해 바를 것. 1.47g 2만4천원.



기획 · 안미은 우먼동아일보 에디터 | 사진 · 홍중식 기자 | 제품협찬 · 키엔코 폭스바겐 | 장소협조 · 호텔더디자이너스 종로점 | 헤어 · 배욱진(파크뷰칼라빈) | 메이크업 · 박미연(파크뷰칼라빈) | 모델 · 김예림 | 스타일리스트 · 안수명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