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LIP SERVICE~ 입술 모양 제대로 살리는 ‘여배우’립 메이크업

우먼동아일보

2015. 06. 11

입술도 모양과 두께에 따라 서로 다른 ‘접대’가 필요하다. 진정한 립 서비스를 경험하고 싶다면 뷰티 아이콘으로 등극한 스타 3인의 립 메이크업 비법을 전수받을 것.


Beauty Icon 한예슬
CASE 1. 젖병 입술
SHAPE & SIZE

윗입술과 아랫입술 비율 2:1. 흡사 아이가 젖병을 물고 있는 것처럼 윗입술이 살짝 들려 있는 형태를 말한다. 이런 입술에는 강렬한 컬러보다는 내추럴한 색감의 립 컬러가 더 깨끗하고 이지적인 느낌을 준다. 순수해서 관능적인 누드 코럴 립으로 성숙미를 연출해볼 것.

LIP SERVICE~ 입술 모양 제대로 살리는 ‘여배우’립 메이크업

1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샤인 BG911
크리스탈 피그먼트가 수채화처럼 투명하고 맑은 컬러를 연출한다. 3.7g 3만5천원대.

2 버버리 키세스 브라이트 코랄
새틴처럼 반짝이는 피그먼트가 생동감 넘치는 입술을 연출한다. 3.3g 4만2천원.

3 슈에무라 라끄 슈프림
워터 베이스 포뮬라가 하루 종일 생기 있고 촉촉한 입술을 만든다. 5.2g 3만7천원대.




LIP SERVICE
1 입술 색상과 비슷한 누드 컬러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발라 톤을 정리한다.
2 은은한 핑크 코럴 립스틱을 덧발라 입술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부여한다.
3 핑크빛 투명 글로스로 광택을 부여하며 마무리한다.



Beauty Icon 안소희
CASE 2. M자형 입술
SHAPE & SIZE

윗입술과 아랫입술 비율 1:1. 윗입술이 또렷한 알파벳 M자를 그리며 높은 입술산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웃을 때 하트 모양으로 입술이 벌어져 사랑스러워 보인다. 핫핑크와 레드, 오렌지 등 컬러를 투톤으로 매치해 키치한 분위기를 연출해 볼 것!

LIP SERVICE~ 입술 모양 제대로 살리는 ‘여배우’립 메이크업

1 VDL 엑스퍼트 컬러 립 큐브 이엑스 SPF10 303
큐브 모양 립스틱으로 입술 각도에 따라 정교하고 섬세한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1.47g 2만4천원.

2 머스테브 스팟이레이져 컨실러펜슬
펜슬 타입 컨실러가 작은 잡티나 주름 부위까지도 완벽하게 커버한다. 3g 1만3천원.

3 라네즈 투톤 립 바 05
핫핑크와 레드가 사선으로 커팅된 두 가지 색상의 립스틱. 한 번의 터치로도 손쉽게 투톤 립을 연출할 수 있다. 2g 2만5천원.

4 맥 립스틱 레이디버그
호호바씨와 참깨 오일 추출물이 촉촉하고 선명한 발색을 돕는다. 3g 2만9천원.


LIP SERVICE
1 컨실러를 이용해 입술 라인을 깨끗하게 정리한다.
2 선명한 핫핑크 립스틱을 입술 라인을 따라 바른다. 이때 입술산은 1mm 정도 밖으로 나가게 그려 M자형 입술 모양을 만든다.
3 진한 레드 립스틱을 입술 중앙에 바르고 브러시로 펴가며 발라 경계를 풀어준다.



Beauty Icon 윤은혜
CASE 3. 관능적인 입술
SHAPE & SIZE

윗입술과 아랫입술 비율 1:2. 윗입술에 비해 아랫입술이 볼록 튀어나와 있어 관능적으로 보인다. 볼륨감 넘치는 레드 그러데이션으로 치명적인 매력을 극대화해볼 것. 유리알처럼 반짝이는 코팅까지 더하면 섹시한 립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LIP SERVICE~ 입술 모양 제대로 살리는 ‘여배우’립 메이크업

1 디올 루즈 디올 999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된 젤 트리트먼트 립스틱으로 입술에 화사하고 탱탱한 입체감을 부여한다. 3.5g 4만원.

2 나스 어데이셔스 립스틱 나탈리
미세지질입자가 수분 손실을 막아 입술을 도톰해 보이도록 연출한다. 4.2g 3만9천원.

3 샤넬 비타뤼미에르 아쿠아
촉촉하고 밀착력 있는 피부 표현이 가능한 아쿠아 파운데이션. 30ml 6만8천원.

4 디올 어딕트 립 맥시마이져 글로스 007
해양 성분에서 추출한 볼륨 충전제가 코팅한 듯 촉촉하고 육감적인 입술을 만든다. 6ml 3만9천원.


LIP SERVICE
1 발색을 돕기 위해 립 메이크업 전 면봉에 파운데이션을 묻혀 입술 라인을 정리한다.
2 은은한 핑크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펴 발라 균일한 톤을 만든다.
3 입술 중앙에 진한 레드 컬러를 바르고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가며 그러데이션한다. 펄이 함유된 투명 글로스를 두껍게 발라 입체감을 부여하며 마무리!



기획 · 안미은 W동아일보 에디터 | 사진 · 지호영 기자 | 헤어 · 배욱진(파크뷰칼라빈) | 메이크업 · 박미연(파크뷰칼라빈) | 모델 · 안주리 송희준 김희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