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성형보다 낫다는 요즘 페이스 왁싱에 대하여

우먼동아일보

2015. 07. 09

여름이면 노출될 일이 많은 겨드랑이 털도, 맨다리로 치마를 입기 위해서는 다리털 제모도 당연한 시대가 되었다. 나름 트렌드에 능통하다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요즘 페이스 왁싱이 새로운 이슈로 떠올랐다. 인상도 깔끔해지고, 피부도 좋아져 값비싼 성형 시술을 받은 이상의 효과를 낸다는 페이스 왁싱에 대하여.


성형보다 낫다는 요즘 페이스 왁싱에 대하여

<font color="#333333"><b>1</b></font> 이태원 히트왁싱 스튜디오 대기실 전경.<font color="#333333"><b> 2</b></font> 왁스를 워머기에 녹여 우드스틱에서 흘러내릴 정도의 농도로 조절한다.<font color="#333333"><b> 3</b></font> 제모를 원하는 부위에 털이 자라나는 방향으로 왁스를 발라 제거하면 인상이 또렷해진다.


모든 호기심의 발단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 길에서 우연히 후배를 만나면서 시작되었다. 몇 달 만에 마주친 그녀의 얼굴은 수술을 하지는 않은 것 같은데, 어딘가 묘하게 달라져 있었다. 미묘한 변화의 비밀은 바로 ‘페이스 왁싱’. 사실 여자로서 달가운 별명은 아니지만 유독 인중에 거뭇거뭇하게 털이 많던 그녀의 별명은 ‘콧수염’이었다. 오랜 고민 끝에 왁싱 스튜디오에서 셀프제모로도, 족집게로도 제거할 수 없던 콧수염과 작별을 고했다는 것이다. “새카맣고 숱도 많은 인중의 검은 털이 콤플렉스였어요. 얼굴도 칙칙해 보이고, 화장이 늘 들떠서 보기에도 좋지 않았죠. 왁싱 숍에서 제모를 해 본 적이 없어서 살짝 무섭기는 했지만 생각보다 아프지도 않고 금방 끝났어요. 왜 진작 안했나 싶어요.” 더불어 제모를 한 다음날은 화장이 잘 먹고 피부도 훨씬 부드러워졌다는 말에 귀가 솔깃해졌다. “예전에는 브라질리언 왁싱 손님이 대부분이었는데, 작년에 가수 수지의 헤어라인 왁싱 전후 비교 사진이 공개된 이후 문의 전화가 부쩍 늘었어요. 간단하게 눈썹이나 립 라인 왁싱을 받는 손님도 있지만, 헤어라인이나 올림머리를 할 때 드러나는 뒷목까지 신경 쓰는 손님도 많아요.” 히트왁싱 차정선 원장은 눈썹과 헤어 라인만 정리해도 인상이 완전히 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만족도가 높다는 말을 덧붙였다. 페이스 왁싱은 털 제거를 목적으로 하는 시술이기는 하지만 털을 없애면서 피부의 묵은 각질층도 제거돼 피부결이 부드러워지고 톤이 맑아지는 효과도 있다. 보통은 눈썹으로 페이스 왁싱을 시작하는 고객들이 효과를 보면 얼굴 전체까지 하게 된다고. 매일 아침 면도를 해도 저녁만 되면 거뭇거뭇하게 자라는 수염이 신경 쓰여 왁싱 스튜디오를 찾은 남자 고객들도 많다. “얼굴 솜털 제모 같은 경우는 아프다기보다는 시원하다고 표현하는 손님들이 많아요. 하지만 털이 굵고 많은 부위일수록 아픔의 강도는 높아지겠죠? 물론 참을 수 없을 정도는 아니에요.” 무무왁싱스튜디오 이로다 실장은 왁싱 전문 스튜디오에서는 천연 성분이 다량 함유된 왁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고, 피부에 자극도 덜하다는 말을 전했다. 팔에서 털이 제일 많은 부위에 실험삼아 왁스를 조금 발라보았는데, 떼어낼 때 털은 한 뭉치가 빠졌지만 별로 통증이 느껴지지 않았다. 워낙 겁이 많고 엄살도 심한지라 왁싱 스튜디오에 갈 때만 해도, 시술을 받아야겠다는 확신은 없었는데 결심이 흔들려서 마감이 끝난 주말로 예약을 잡아 두었다. 물론 처음이기에 눈썹과 이마 라인을 정리하는 정도로 시작하려고 한다. 자기 관리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꾸준히 받다보면 어느 순간 피부가 맑아지고 윤곽도 또렷해진다고 하니, 예뻐지는 그 날을 위해 열심히 왁싱 스튜디오에 출근 도장을 찍게 될 것만 같다.


전문가에게 물었다!
페이스 왁싱 Q&A

Q 페이스 왁싱의 효과는 무엇일까?

단순히 털을 뽑아서 시각적으로 깨끗해 보이는 것 이외에도, 묵은 각질층을 제거해줘 일종의 필링 시술을 받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 피부가 매끈해져서 화장도 잘 되고, 얼굴에 붙였던 왁스를 제거할 때 얼굴 근육 겉면을 싸고 있는 근막을 자극, 독소가 빠지고 혈액 순환이 되어 안색이 환해지는 효과도 있다.

Q 부작용은 없을까?
페이스 왁싱이 유행하다보니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 전문가가 운영 및 시술을 하는 곳인지 꼭 확인할 것을 권한다. 제대로 된 교육과정을 이수한 전문 블러시 메이커(blush maker)의 시술을 받으면 왁싱 자체의 부작용은 거의 없다.

Q 왁싱 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왁싱은 하는 것보다 하고난 후가 더 중요하다. 페이스 왁싱 시술 3~5일 전후로 스크럽과 같은 거친 스킨케어는 피하고, 시술 후 48시간 이내에 피부가 태양에 장시간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그리고 피부에 뜨거운 열을 가하거나 자극이 되는 사우나, 태닝, 음주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피부 진정을 위해 보습제를 듬뿍 사용할 것. 이 사항들을 잘 지키지 않으면 모낭염이 발생할 수도 있다.



Q 얼마나 자주 받아야 할까?
개인의 피부 상태나 털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올페이스 왁싱 주기는 4주다. 볼, 인중, 이마, 콧등 쪽의 관리는 본인 눈에 거슬릴 때마다 받으면 된다.



PICK! 입소문난 페이스 왁싱 숍 BEST 3

성형보다 낫다는 요즘 페이스 왁싱에 대하여

<font color="#333333" size="2"><b>1 히트왁싱)&nbsp;</b></font><font size="2"><font color="#333333" size="2"><b>1</b></font> 페이스 왁싱에 사용되는 호주 브랜드 ‘맨신’의 왁스. </font><font size="2"><font color="#333333" size="2"><b>2</b></font> 집에서 간단한 셀프 제모가 가능하도록 숍에서 쓰는 프리미엄 왁스를 녹여서 작은 사이즈로 제작했다.<br><font color="#333333"><b>2 무무 왁싱 스튜디오</b></font> 천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 자극이 적은 싱가폴산 트리플 왁스를 사용한다.<br><font color="#333333"><b>3 캐치업 왁싱 압구정점</b></font>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캐모마일과 장미를 함유한 호주 브랜드 라이콘의 왁스.</font>


1 히트왁싱
호주 최고급 스파에만 들어가는 ‘맨신’ 왁스만 사용한다.
가격 눈썹 2만원, 목라인 3만~5만원, 풀페이스 12만원, 헤어라인 3만~5만원.
위치&문의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40길 31 용이빌딩 3층, 02-792-7844

2 무무 왁싱 스튜디오
피부 타입에 맞는 왁스와 케어 프로그램으로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
가격 올페이스 왁싱 13만원, 눈썹 3만원, 헤어라인 6만6천원.
위치&문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61길27. 02-541-0310

3 캐치업 왁싱 압구정점
눈썹과 헤어라인을 디자인하는 솜씨가 탁월하다.
가격 (여자) 눈썹 2만5천원, 인중 1만5천원, 헤어라인 2만~3만원.
위치&문의 서울 강남구 논현로 152길 35 4층, 02-511-8710



기획 · 최은초롱 기자|사진 · 지호영 기자 김도균 | 도움말 · 비에라왁싱 무무왁싱스튜디오 히트왁싱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