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단발 vs. 롱 웨이브! 스타 #헤어스타일 완전 정복

우먼동아일보

2015. 07. 09

잘나가는 스타들의 헤어스타일은 그야말로 최신 헤어 룩북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예능과 드라마를 종횡무진하며 탐나는 헤어스타일을 선보이는 스타 헤어의 모든 것을 담았으니, 지금 내 폰 안에 찍어둘 것.



Part 1.
#단발 스타일


‘여왕의 꽃’ 김성령의 쇼트 보브 단발
STYLE POINT
김성령의 헤어스타일은 어려 보이는 효과를 내기 위해 층 없이 무거운 라인으로 커트한 보브 단발. 디지털 C컬 펌과 매직 시술을 하고 밑부분에만 살짝 컬을 주었다.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단발머리에 두톤 밝은 하이라이트를 살짝 주어 그레이 브라운 컬러로 염색, 고급스럽게 연출했다.

HOW TO CARE
집에서 고데기로 웨이브를 연출할 때 머리 전체에 컬을 넣으려고 하면 절대 안된다. 자칫하면 머리가 부해 보이면서 촌스러운 아줌마 스타일이 될 수 있다. 앞머리와 겉으로 드러나는 부분에만 살짝 컬을 만들어주는 것이 전체적으로 부해 보이지 않는 포인트.



“가르마를 이용해 얼굴형을 보완할 수도, 단점을 부각시킬 수도 있어요. 김성령 씨의 가운데 가르마는 동그란 얼굴이나 달걀형 얼굴에 어울리고, 긴 얼굴은 가르마를 없애는 편이 낫죠.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 머리를 뒤로 넘겨보세요. 이때 자연스럽게 가르마가 지는 부분이 자신의 원래 가르마예요.”
홍지선(브랜드엠 원장)

단발 vs. 롱 웨이브! 스타 #헤어스타일 완전 정복

<font color="#333333"><b>1 려 함빛 발효동백 수분오일 </b></font>모발 끝을 중심으로 부드럽게 발라주면 모발이 끈적임 없이 촉촉해지는 오일. 80ml 1만4천원대. <font color="#333333"><b>2 려 헤어쿠션 </b></font>머리숱이 적은 이마, 정수리 부분에 자연스럽게 색을 입혀 헤어에 풍성하게 볼륨감을 준다. 7g 4만원대.<font color="#333333"><b> 3 O WAY 스프레이 </b></font>천연 유기농 스프레이로 두피에 자극이 없고 사용감도 가볍다. 300ml 가격미정.<font color="#333333"><b> 4 모로칸오일 볼류마이징 무스 </b></font>밋밋하고 힘없이 처진 모발에 즉각적인 볼륨감을 준다. 250ml 3만5천원.<font color="#333333"><b> 5 모로칸오일 루미너스 헤어 스프레이 스트롱 </b></font>끈적이지 않고 가벼운 사용감의 스프레이. 330ml 3만1천원.


‘테이스티 로드’ 박수진의 동안 단발
STYLE POINT
어려 보이면서도 손질이 편한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 많은 신경을 썼다. 덕분에 집에서 쉽게 톡톡 털어서 말려도 손질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 고등학생같이 단정한 느낌의 단발을 피하기 위해 페이스 라인을 감싼 앞머리를 가볍게 커트하고 C컬과 S컬 펌을 자연스럽게 믹스한 뒤, 뒷 라인은 일자 컷으로 스타일을 표현했다.

HOW TO CARE
박수진이 항상 볼륨감 있는 스타일을 유지하는 비법은 바로 뿌리펌. 단발머리는 아랫부분만 C컬 펌을 하면 정수리 쪽 볼륨은 죽고 아래쪽만 부풀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뿌리 펌으로 볼륨을 살려주는 것은 필수다.

“단발머리는 컬러가 너무 어두우면 밋밋하고 지루해 보일 수 있어요. 한국 사람은 노란 피부톤이 많은데, 붉은 톤이 노란 컬러를 잘 잡아주니 박수진씨처럼 레드 오렌지 컬러로 새로운 이미지를 연출해보는 것도 추천하고
싶어요.” 하나(에이바이봄)



‘풍문으로 들었소’ 유호정의 기품 있는 단발 보브 커트
STYLE POINT
드라마에서 맡은 역할인 대한민국 1% 상류층 이미지에 맞게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으로 연출했다. 웨이브보다는 뿌리 펌으로 볼륨을 주어 여성스러운 곡선을 더 돋보이게 하고, 적당한 레이어로 목선 부분을 살짝 올려서 짧은 보브 커트로 스타일을 완성했다.

HOW TO CARE
무엇보다도 전체적인 볼륨감이 중요하기 때문에 샴푸도 볼륨 샴푸를 사용하고, 머리를 말릴 때는 쿠션 브러시를 이용해 뿌리 반대 방향으로 빗으면서 말리다 80% 정도 말랐을 때 뿌리를 살려 드라이한다. 컬러는 너무 밝지 않은 다크 브라운 컬러로 세련되고 부드러운 느낌을 줬다.

“한쪽 머리를 귀 뒤로 넘길 때 드러나는 얼굴의 턱선과 목선이 아름다운 유호정 씨 스타일의 단발 보브 커트는 각자의 체형에 따라 변형이 필요해요. 목이 굵고 짧다면 뒷머리를 조금 더 짧게, 목이 길고 얇다면 뒷머리를 너무 짧지 않게 커트하는 것이 좋답니다.” 미희(투티 원장)

단발 vs. 롱 웨이브! 스타 #헤어스타일 완전 정복

<font color="#333333"><b>1 코베라 바즈 A 샴푸 </b></font>아미노 밸런스, 모이스처 밸런스, pH 밸런스가 조화를 이루어 모발이 건강해지고 스타일링이 오래 지속된다. 400ml 가격미정. <font color="#333333"><b>2 코베라 바즈 보 헤어 트리트먼트 </b></font>반복된 화학 시술로 인해 가늘어지고 약해진 모발을 힘 있고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200ml 가격미정.<font color="#333333"><b> 3 마가렛조세핀 데미지 케어 에센스 </b></font>아미노산이 끊어지고 건조한 모발에 윤기를 주는 에센스. 달콤한 복숭아 향이 난다. 40ml 가격미정.<font color="#333333"><b> 4 로레알프로페셔널파리 미틱 오일 </b></font>헤어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아보카도 오일. 드라이 전후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125ml 4만원대.


‘썸남썸녀’ 채정안의 내추럴 시크 단발
STYLE POINT
너무 오랫동안 긴 머리와 청순한 스타일을 유지해왔기 때문에 이미지에 변화를 주려고 시도했다. 펌은 거의 티가 나지 않을 정도로 내추럴하게 하고, 커트에서도 여성스러움이나 부드러움은 아예 배제하고 거칠게 오려내는 기법으로 시크함을 강조했다.

HOW TO CARE
매끄럽고 찰랑거리는 모발은 여성스러운 매력을 어필하는 요소. 손질하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단발머리 스타일을 연출하려면 스타일링의 완성 단계에서 모발을 매끈하게 코팅해주는 헤어 오일로 마무리한다는 사실을 기억
해두자.

“이 헤어스타일은 모든 사람들에게 잘 어울릴 거예요. 얼굴형에 따라 앞머리가 내려오는 라인만 살짝 바꿔주면 되거든요. 빈티지한 느낌을 살리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염색도 선명한 컬러가 아닌, 한 지 오래된 듯한 느낌으로 연출하면 멋스러워요.” 민(3story by 강성우 원장)



Part 2.
#롱 웨이브 스타일


‘냄새를 보는 소녀’ 신세경의 블라썸 펌
STYLE POINT
극 중 발랄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무거운 일자 느낌의 커트를 한 후 웨이브 펌과 브라운 컬러 염색으로 세련되고 발랄하게 연출했다. 특히 꽃을 피운 듯 웨이브가 풍성한 펌 본연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스타일링할 때 드라이는 최대한 자제했다.

HOW TO CARE
드라마 콘셉트에 맞게 굵은 웨이브가 아닌 컬이 많은 펌을 했기때문에 샴푸 후 컬이 균일하게 잘 마르도록 건조시키는 과정이 중요하다. 펌 시술 후 만들어진 컬을 최대한 살려서 건조시킨 후 드라이어로 살짝 컬을 잡아주며 마무리한다.

“웨이브가 풍성한 블라썸 펌은 너무 어둡거나 밝은 컬러 염색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웬만한 얼굴형에는 무난하게 잘 어울리기 때문에 여름철 발랄한 분위기에 딱 맞는 헤어스타일로 추천 가능하지만, 둥근 얼굴형은 얼굴이 실제보다 더 커 보이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피하도록 하세요.” 신선아(김활란뮤제네프 도산라벨르점)

단발 vs. 롱 웨이브! 스타 #헤어스타일 완전 정복

<font color="#333333"><b>1 로레알프로페셔널파리 에르네뜨 스프레이 </b></font>미세 분사 효과로 꼼꼼하게 스타일링된다. 500ml 2만2천원대.<font color="#333333"><b> 2 로레알프로페셔널파리 픽스 무브 </b></font>가벼운 사용감의 젤리 왁스. 가볍고 끈적임이 없다. 100ml 2만6천원대.<font color="#333333"><b> 3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b></font>모로코 남서 지역에서만 자생하는 아르간 오일을 주원료로 만든 제품으로 항산화제, UV보호제 역할을 한다. 125ml 6만8천원대.<font color="#333333"><b> 4 아미카 러브 인 크림 </b></font>가볍고 산뜻한 타입의 헤어 크림으로 수분 손실을 막아 모발을 건강하게 한다. 250ml 3만3천원.


‘다른 남자 말고 너’ 수지의 디스코 글램 웨이브
STYLE POINT
지금까지 미쓰에이의 콘셉트가 내추럴함이었다면, 이번 앨범은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것. 그래서 ‘나 오늘 신경 좀 썼다! ’ 는 티가 나도록 컬도 예전보다 강하게 많이 넣었고, 미디 단발에서 롱 헤어를 연출하기 위해 기장을 연결해 스타일링했다.

HOW TO CARE
가냘픈 페이스 라인을 연출하기 위해 이마 쪽 앞머리 부분에 볼륨을 넣었고, 컬을 세게 넣으면 오히려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일 수 있어 웨이브 세팅 후 부드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드라이어로 컬을 살짝 풀어주었다.

“애시 브라운 컬러로 염색했는데, 이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자신의 피부색에 맞는 컬러 선택이에요. 예를 들어 애시 브라운은 피부가 하얗거나 홍조가 있는 사람이, 노란 톤 피부는 붉은 기가 조금 섞인 컬러가 얼굴이 화사해 보여요.” 윤서희(더제이퍼플)



‘여왕의 꽃’ 이성경의 내추럴 플라워 헤어
STYLE POINT
이번 드라마를 위한 스타일 포인트는 헤어 컬러. 발랄한 듯 보이지만 어두운 내면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를 섬세하게 이끌어내기 위해 전체적으로 내추럴 브라운 컬러에, 야외의 자연광을 받으면 보라 컬러가 반사되어 살짝 드러나도록 연출했다.

HOW TO CARE
레이어드한 질감이 포인트. 가벼우면서도 날려 보이지 않도록 끝 부분을 살짝 무거운 느낌을 줘 커트했다. 그리고 스트레이트 세팅으로 윗부분은 볼륨감이 살짝 느껴지는 매직 처리를 하고 하단 부분은 C컬과 S컬을 섞어 단정한 웨이브를 연출했다.

“이성경 씨의 내추럴 플라워 스타일은 커트 질감이 가볍고 손질하기 편리하다는 것이 장점이에요. 단정해 보이지만 평범하지 않은 스타일도 매력적이죠. 드라마 속 스타일처럼 굵은 웨이브나 땋은 머리로 여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좋아요.” 이지현(제니하우스 청담점)

단발 vs. 롱 웨이브! 스타 #헤어스타일 완전 정복

<font color="#333333"><b>1 모로칸오일 인텐스 컬 크림</b></font> 노화를 방지하고 집중 보습 효과를 준다. 300ml 4만9천원.<font color="#333333"><b> 2 모로칸오일 루트 부스트 </b></font>풍부한 헤어스타일을 얻기 위해 머리에 열을 가하기 전에 뿌리는 제품. 200ml 3만5천원.<font color="#333333"><b> 3 시세이도프로페셔널 더 헤어 케어 루미노제닉 샴푸 </b></font>모발 고유의 컬러와 염색 모발의 색상을 아름답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250ml 3만원.<font color="#333333"><b> 4 모로칸오일 보어 브러시 </b></font>100% 멧돼지 털로 만든 브러시가 모발 잔여물을 제거하고 두피 마사지 효과를 준다. 25mm 7만8천원.


‘구여친클럽’ 송지효의 경쾌한 프리 펌
STYLE POINT
송지효가 ‘구여친클럽’에서 맡은 ‘수진’이라는 역은 영화사 PD로 당당하고 쿨한 신세대 여성. 그래서 웨이브도 간격이 일정하지 않게 컬을 만들어 자연스럽고 내추럴하게 떨어지는 것이 특징인 프리 펌으로 경쾌한 느낌을 더했다.

HOW TO CARE
쿨 브라운 컬러로 염색해 부드럽고 여성스러우면서도 쿨한 매력을 잃지 않도록 했다. 염색 컬러를 유지하기 위해 컬러 전용 삼푸와 트리트먼트를 하는 것은 기본, 예쁜 볼륨과 머릿결을 유지하기 위해 최대한 기계를 사용하지 않는다.

“생기를 줄 수 있도록, 얼굴형에 따른 가르마 선택도 중요해요. 각진 얼굴일수록 얼굴 정중앙을 가로지르는 가르마는 무리가 있지만, 조금 더 어려보이고 싶다면 5대5 느낌에 가까운 가르마에 도전해보세요.” 홍다(제니하우스 올리브점)



기획 · 최은초롱 기자|사진 · 이상윤 동아일보 사진DB파트, 뉴스1 뉴시스 G&G프로덕션 제공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