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입맛따라 즐기는 ‘플랫 브레드’ 르크루제 허니팟&디퍼 요리

우먼동아일보

2014. 05. 08



플랫 브레드
이탤리언 정통 브런치 요리 플랫 브레드는 올라가는 재료에 따라 그 맛이 달라진다. 향긋한 오레가노와 고소한 치즈, 오독오독 씹히는 호두를 토핑한 플랫 브레드를 꿀에 듬뿍 찍어 한입 베어 물면 유명 브런치 카페 메뉴가 부럽지 않다.

입맛따라 즐기는 ‘플랫 브레드’ 르크루제 허니팟&디퍼 요리

재료
강력분 140g, 소금 1/2작은술, 설탕᠊드라이이스트 1작은술, 물 95ml, 올리브오일 1작은술

▷ 토핑 재료
올리브오일 적당량, 오레가노·후추 1큰술, 리코타치즈 1컵, 다진 호두 30g

만드는 법
1. 볼에 체친 강력분과 소금, 설탕, 드라이이스트를 넣고 잘 섞는다.
2. 따뜻한 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반죽한다.
3. 반죽이 매끄러워지면 올리브오일을 넣고 한 덩어리로 뭉친다.
4. 볼에 랩을 씌우고 반죽이 2배로 부풀 때까지 1시간 정도 중탕에서 발효시킨다.
5. 도마에 덧밀가루를 뿌리고 반죽을 밀대로 얇게 밀어 타원형으로 만든다.
6. 반죽 윗부분에 올리브오일을 바르고 칼집을 지그재그로 여러 번 내준다.
7. 칼집을 낸 한쪽 면에는 오레가노와 후추를, 다른 쪽 면에는 리코타치즈와 다진 호두를 올린다.
8. 200℃로 예열한 오븐에서 10분간 구워 꿀과 함께 곁들여낸다.     




입맛따라 즐기는 ‘플랫 브레드’ 르크루제 허니팟&디퍼 요리

르크루제 허니팟&디퍼는
꿀이나 잼을 보관하는 스톤웨어 단지. 옐로 컬러가 부드럽고 섬세하게 그러데이션돼 스타일리시한 식탁 풍경을 선사한다. 단지 앞면에는 벌꿀 모양을 새겨 위트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꿀을 푸는 디퍼는 최고급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 세척이 용이한 것이 장점. 허니팟&디퍼 세트는 현재 르크루제 공식 직영몰 온라인 부티크(http://www.e-lecreuset.co.kr/shop)에서 5월 할인가인 5만6천1백원에 한시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 오용은씨는



진행·안미은<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labrida@naver.com>
촬영·김아라, 오상철<우먼 동아일보 영상 에디터>
사진·현일수<동아일보 출판사진팀>
도움주신 곳·르크루제 02-7113-8818, www.e-lecreuset.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